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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와 Array
- 원시 타입 6종류(Boolean, Null, Undefined, Number, String, Symbol) 이외의 데이터 타입
- array도 object도 둘 다 object
// arrays
[];
// objects
{
}
Object
- 식별자 (Identifier)로 참조할 수 있는, 메모리에 있는 값
- 속성(Property)을 담고 있는 가방(Collection)
- 중괄호는 개체를 나타내며 개체의 요소가 개체를 구성합니다. 객체 값은 키 : 값 쌍으로 제공되며 이러한 값은 객체의 속성 또는 방법 (함수) 일 수 있습니다. 속성은 객체의 특징 또는 속성 인 반면, 방법은 객체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 또는 동작입니다.
// simple way to create a string
const myMessage = "look at me go!";
// 위의 코드를 JS는 아래와 같이 인식한다.
const myOtherMessage = String("look at me go!");
myMessage == myOtherMessage; // true
Object property 접근
- Dot notation
const objectName = {
objectProp: "my super duper value",
};
objectName.objectProp; // my super duper value
- Square Bracket Notation
- 속성 이름이 대시나 숫자와 같은 특수 문자로 시작하거나 변수를 키로 사용하려는 경우 대괄호 표기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st objectName = {
objectProp: "super cool yo!",
};
objectName["objectProp"]; // super cool yo!
- Object property 순회
- for…in loop: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것으로 객체의 열거 가능한 각 속성과 프로토 타입 체인을 반복하는 데 사용됩니다.
- Object.keys(o): object.keys (o) 메서드는 객체 o를 순회하는 데 사용되며 열거 가능한 모든 속성 이름이 포함된 배열을 반환합니다.
- Object.getOwnPropertyNames(o): 덜 알려진 방법은 객체 o를 반복하고 열거 가능한 객체의 모든 자연 속성 이름 배열을 반환합니다.
Array
const arr = [];
const bar = ["drinks", "music", "dance", "beer", "more beer"];
// an array of objects
const coocoo = [
{ key: "thing", key2: 2 },
{ key3: "otherThing" },
{ key4: "my string" },
];
// new를 사용할 수 있음!
const bar = new Array("beer", "music", "beer", "more beer");
console.log(bar); // ['beer', 'music', 'beer', 'more beer']
// new 예약어 사용시 2개 이상의 인자를 주면 array로 만들어줌!
const fig = new Array(10, 20);
console.log(fig); // [10, 20]
// 1개만 사용하면 빈 array 10개를 줌!
const fig = new Array(10);
console.log(fig); // returns 10 empty arrays!
- new 키워드 사용하면 실수할 수도 있으니까 [] 리터럴 사용할 것이 권장된다.
- 객체와 달리 배열 값은 0부터 시작하는 색인 위치를 사용하여 액세스 합니다
- 객체는 문자 인덱스를 사용하는 반면 배열은 숫자 인덱스를 사용합니다.
- Array 기본 조작
- pop(): 배열에서 마지막 요소를 제거하고 해당 요소를 반환
- slice(): 배열 부분의 얕은 복사본을 새로운 배열로 반환
- shift(): 배열에서 첫 번째 요소를 제거하고 해당 요소를 반환
- unshift(): 배열의 시작 부분에 하나 이상의 요소를 추가하고 배열의 새 길이를 반환
- mutator 메서드(열을 변경하거나 수정하는 메서드)
- push(): 지정된 요소를 배열에 추가하고 수정된 배열을 반환
- 접근자(accessor) 메서드(배열을 변경하지 않고 메서드의 효과에 따라 배열의 이미지를 작성하는 메서드) :
- slice(): 배열 슬라이싱
- 반복(iteration) 메서드(배열의 길이를 샘플링하고 메서드에 정의된 콜백 함수로 배열의 각 요소를 평가하는 동안 배열을 반복하는 데 사용)
- map()
- forEach()
추상 자료형 ADT(Abstract Data Type)
- 데이터의 추상적 형태와 그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만을 정해놓은 것
Stack
- 데이터를 집어넣을 수 있는 선형(linear) 자료형
- LIFO(Last In, First Out): 나중에 넣은 데이터가 제일 먼저 pop 된다.
- 서로 관계가 있는 여러 작업을 연달아 수행하면서 이전의 작업 내용을 저장해 둘 필요가 있을 때 널리 사용됩니다.
- 기본 동작
- 데이터를 집어넣는 push
- 데이터를 추출하는 pop
- 현재 데이터의 길이 length
- 다음에 나올 데이터를 확인하는 peek
- 현재 스택이 비어있는 지를 확인하는 isEmpty
- 현재 스택을 초기화하는 clear
class Stack {
constructor() {
this.data = [];
}
push(item) {
this.data.push(item);
}
pop() {
if (this.data.length === 0) {
return "Stack is Empty";
}
return this.data.pop();
}
length() {
return this.data.length;
}
peek() {
if (this.data.length === 0) {
return "Stack is Empty";
}
return this.data[this.data.length - 1];
}
isEmpty() {
if (this.data.length === 0) {
return true;
}
return false;
}
clear() {
this.data = [];
}
}
const s = new Stack();
const log = console.log;
log(s); // Stack { data: [] }
s.push(1);
s.push(2);
s.push(3);
log(s.peek()); // 3
log(s.length()); // 3
log(s.isEmpty()); // false
s.clear();
log(s.isEmpty()); // true
log(s.length()); // 0
s.push(1);
s.push(3);
s.push(5);
log(s); // Stack { data: [ 1, 3, 5 ] }
s.pop();
s.pop();
log(s); // Stack { data: [ 1 ] }
Queue
- 데이터를 집어넣을 수 있는 선형(linear) 자료형
- 배열 또는 링크드 리스트 사용하여 큐를 구현할 수 있다.
- FIFO(First In, First Out) 먼저 넣은 데이터가 뺄 때도 먼저 나온다.
- 순서대로 처리해야 하는 작업을 임시로 저장해두는 버퍼(buffer)로서 많이 사용됩니다.
- unshift: 요소를 배열의 맨 앞에 추가한다.
- pop: 배열의 마지막 요소를 제거한다.
- 기본 동작
- 데이터를 집어넣는 enqueue
- 데이터를 추출하는 dequeue
- 현재 데이터의 길이 length
- 다음에 나올 데이터를 확인하는 peek
- 현재 큐가 비어있는지를 확인하는 isEmpty
- 현재 큐를 초기화하는 clear
class Queue {
constructor() {
this.data = [];
}
enqueue(item) {
this.data.push(item); // data의 오른쪽에 data push
}
dequeue() {
if (this.data.length === 0) {
return "Queue is empty";
}
return this.data.shift(); // 왼쪽으로 shift, [0]의 데이터를 pop
}
length() {
return this.data.length;
}
peek() {
if (this.data.length === 0) {
return "Queue is empty";
}
return this.data[0];
}
isEmpty() {
if (this.data.length > 0) {
return false;
}
return true;
}
clear() {
this.data = [];
}
}
const q = new Queue();
const log = console.log;
log(q); // Queue { data: [] }
q.enqueue(1);
q.enqueue(2);
q.enqueue(3);
log(q.peek()); // 1
log(q.length()); // 3
log(q.isEmpty()); // false
q.clear();
log(q.isEmpty()); // true
log(q.length()); // 0
q.enqueue(1);
q.enqueue(3);
q.enqueue(5);
log(q); // Queue { data: [ 1, 3, 5 ] }
q.dequeue();
q.dequeue();
log(q); // Queue { data: [ 5 ] }
Linked List
- 링크드 리스트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에 유용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Redux와 같은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는 미들웨어 논리를 연결 목록 방식으로 구성합니다. 조치가 전달되면 리듀서에 도달하기 전에 모든 것이 방문될 때까지 미들웨어에서 다음 미들웨어로 파이프 됩니다. 서버에서 Express와 같은 웹 프레임 워크도 비슷한 방식으로 미들웨어 논리를 구성합니다. 요청이 수신되면 응답이 발행될 때까지 하나의 미들웨어에서 다음 미들웨어로 파이프 됩니다.
- JS 내부적으로는 배열의 iterator가
var LinkedList = function () {
var list = {};
list.head = null;
list.tail = null;
list.addToTail = function (value) {
let node = new Node(value);
if (!this.head) {
this.head = node;
this.tail = node;
} else {
this.tail.next = node;
this.tail = node;
}
};
list.removeHead = function () {
let removeNode = this.head;
if (TimeRanges.head !== null) {
this.head = removeNode.next;
return removeNode.value;
}
};
list.contains = function (target) {
let accNode = this.head;
while (accNode) {
if (accNode.value === target) {
return true;
}
accNode = accNode.next;
}
return false;
};
return list;
};
var Node = function (value) {
var node = {};
node.value = value;
node.next = null;
return node;
};
Tree
var Tree = function (value) {
var newTree = Object.create(treeMethods);
newTree.value = value;
newTree.children = [];
return newTree;
};
var treeMethods = {};
treeMethods.addChild = function (value) {
let node = new Tree(value);
this.children.push(node);
};
treeMethods.contains = function (target) {
let result = false;
function recusion(element) {
if (element.value === target) {
result = true;
return;
}
for (let i = 0; i < element.children.length; i++) {
recusion(element.children[i]);
}
}
recusion(this);
return result;
};
Graph
- 트리에 둘 이상의 부모가 있는 경우 그래프
- 그래프에서 노드를 함께 연결하는 에지는 방향을 지정하거나 방향을 지정하지 않거나 가중치를 적용하거나 가중치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방향과 무게가 모두 있는 모서리는 벡터와 유사합니다. Mixin 형태의 다중 상속과 다 대다 관계가 있는 데이터 객체는 그래프 구조를 생성합니다.
Hash table
- 해시 테이블은 키와 값을 쌍으로 하는 사전과 유사한 구조
- 각 쌍의 메모리 위치는 키를 받아들이고 쌍을 삽입하고 검색해야 하는 주소를 반환하는 해시 함수에 의해 결정
- 복잡한 주소 매핑을 위해 맵 또는 객체를 사용할 수 있다
- 해시 테이블은 평균적으로 일정한 시간을 삽입하고 조회한다. 충돌과 크기 조정으로 인해이 무시할만한 비용은 선형 시간으로 증가할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 쿼리 속도는 레코드를 가리키는 인덱스 테이블을 정렬된 순서로 유지하는 데 크게 의존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진 검색을 로그 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특히 빅 데이터의 경우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 Reselect 라이브러리는 이 캐싱 전략을 사용하여 Redux 지원 애플리케이션에서 mapStateToProps 기능을 최적화합니다. 실제로 JavaScript 엔진은 heaps라는 해시 테이블을 사용하여 우리가 만든 모든 변수와 프리미티브를 저장합니다.
var HashTable = function () {
this._limit = 8;
this._storage = LimitedArray(this._limit);
};
HashTable.prototype.insert = function (k, v) {
var index = getIndexBelowMaxForKey(k, this._limit);
let value = this._storage.get(index);
let obj = {};
if (value) {
obj = value;
obj[k] = v;
this._storage.set(index, obj);
} else {
obj[k] = v;
this._storage.set(index, obj);
}
};
HashTable.prototype.retrieve = function (k) {
var index = getIndexBelowMaxForKey(k, this._limit);
return this._storage.get(index)[k];
};
HashTable.prototype.remove = function (k) {
var index = getIndexBelowMaxForKey(k, this._limit);
this._storage.each(function (el, i) {
if (index === i) {
delete el[k];
}
});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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